제 목 : 1930~1960년대 영화보다 보면 이태영박사 정말 대단한 여성이에요.

요새 취미가 간간히 한국 예전 영화 보는건데요...

1930~1960년도 영화 보면

여자압박이 엄청 났네요.

특히 당시 여자들이 개화 혹은 미군정후 생각들이 세련되어 지고

사회생활 추구하게 되니까

그걸 주제로 만든 영화들이 있는데

집밖으로 나가는 여자들은 

가정에 소홀하고

애들도 안 돌보고

사치스럽고

마지막은 하나같이 바람둥이한테 빠져버려요.

그리고 남편은 아내를 쫒아 버리고

여자는 눈물을 흘리며 후회하든지 하구요.

그리고 교수남편이 바람 피우는걸 알게 된 교수부인이

모임에 가서 말을 하고 그 상간녀를 족쳐야 한다고 하는 와중에

가장 대빵 역할 하는 상당한 엘리트느낌의 여자가

본처를 야단칩니다. 살림이 곤궁한것도 아닌데 

외모를 꾸미지 않으니 남자가 바람을 피우는거라고..

그러니까 교수부인이 외모 소홀히 한 본인 탓이라고 인정을 해요.

결론적으로 바람 핀 남편의 죄는 아무도 묻지를 않아요. 

상간녀탓이든지 아니면 남편이 바람나게 외모 관리 못한 본처탓이 당연하다고 해요.

저 상황에 여권운동 특히 주부들의 인권 운동 시작한 

물론 여자들이 의사 변호사가 주연인 영화도 있는데

거기서 그녀들은 버려진 불쌍한 여자들을 돌보거나 변호하는 역을 맡아요.

그러니까 여자가 교육을 받는것은 남자를 잘 보필하는 좋은 주부가 되기 위한 것이고

바깥활동하는 여자들도 

바람직한 사회적 업무외에는 개인의 즐거움을 추구하면 죄인이 되는거에요.

무엇보다 남자의 바람은 여자탓이라는 사회적 분위기가 정말 깹니다. 바람핀 남자는 아무죄가 없어요. 아무도 그 죄를 묻지 않네요. 

그 와중에 여자들 특히 주부들 인권을 계속해서 높여간 이태영박사 정말 대단해요.

여권신장시킬때 패륜이란 말도 많이 들었다는데 굴하지 않았다고 하네요.

저 사회적 분위기에서 어찌 그리 밀고 나갔을까요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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